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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오키나와 다이어트

스튜디오미우 2019-11-21


오키나와 장수를 위한 세계 기록을 보유하고 작은 일본의 섬입니다. 평균 수명이 무려 87세! 특히 여성의 평균 수명은 더욱 높습니다. 심장병, 암 그외 만성질환의 수치역시 세계의 평균 혹은 한국의 평균보다 훨씬 낮습니다. 물론 비만률은 당연히 낮고 신체의 균형역시 매우 좋구요. 과학자들은 건강과 장수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특히 오키나와 섬 주민의 식습관에 의한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이 식습관은 건강 뿐 아니라 몸 전체의 밸러스를 맞추며 자연스럽게 다이어트가 되도록 해줍니다. 건강과 장수, 아름다운 몸매 - 3가지를 한꺼번에 가질수 있는 방법이지요.



오키나와 식단은 9가지의 기본수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1.
80% 정도에서 식사를 멈추는 것을 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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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읽으면 알수 있다시피, 이건 오키나와 섬 사람들의 일상적인 식단임에도 불구하고 고기섭취량이 매우 적고, 생선과 채소를 많이 먹으며 수분섭취가 충분히 됩니다. 바로 다이어트에 기본이 되는 요건을 오키나와식 식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거기에 소금의 섭취는 줄이고 과일을 많이 먹어 피부와 몸의 균형을 위한 영양소를 균형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 식단은 단기간에 살을 빼야하는 사람에겐 맞지 않습니다. 그러나 평소 지방의 섭취량이 높고 소화불량, 혹은 변비등으로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이 식단을 실천할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살이 빠지고 또한 건강해지는 것을 알게 될 겁니다. 일년동안 2~3kg 정도를 느긋하게 빼며 평생동안 지닐수 있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오키나와식 식단 예제]
아침
점심
저녁
간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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